자동로그인
없습니다.
운영정보 & 가이드
  사이트구축/관리 (16)
  회계&세금정보 (8)
  사이트법령/사례 (20)
  온라인마케팅TIP (20)
  성공전략 & TIP (19)
업체정보 카테고리
  스튜디오/촬영업체 (88)
  디자인/개발업체 (102)
  도매공급업체 (158)
  컨텐츠 제공업체 (7)
  피팅모델 리스트 (31)
글등록시 500p 댓글등록시 50p
임대형, 판매형, 분양형 쇼핑몰이란 ??() 0
작성자: 아이러브사이트  2010-11-30 18:10 조회 : 5,033  댓글 0건  
사이트 구축/운영/관리

본문

쇼핑몰을 구축하려면 그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솔루션의 사용방법에 따라 여러가지로 나뉘는데 그중 대표적인 몇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 임대형 : 흔히 보는 형태로써, 중앙에 프로그램이 있고, 신청자가 회원 가입을 하면, 그 프로그램에서 가지를 쳐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장점 :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몰을 개설할 수 있으며, 별다른 기술없이 간단한 사용법만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단점 : 자신의 서버에서 운영을 하는것이 아니고 말그대로 임대형이므로, 화면 디자인이나, 기능 추가 등에 제한이 많이 있다. 쉽게 말해 호텔에 들어가 살때 주변살림을 마음대로 바꾸지 못하는 것과 같다.
월마다 임대료?를 내야한다

* 판매형(독립형) : 말그대로 솔루션을 판매하여, 그 프로그램을 구매한 자는 아무 서버에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마음대로 쇼핑몰 운영이 가능한 형태입니다.

장점 : 쇼핑몰의 규모에 따라 서버를 마음대로 증설할 수 있으며, 기술만 된다면, 각종 기능 이나, 화면 디자인을 임의로 바꿀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을 하실 경우는 기술력이 뒷받침이 되어야 합니다.

단점 : 좋은 프로그램을 구입하는 것이 장래에 좋으나, 그 가격이 천차만별로 임대형보다는 고가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기술이 없으면 사용이 불가능하다. 별도의 서버를 두어야 하므로 유지비도 발생하나, 이럴경우 호스팅을 통해 저렴하게 해결할수는 있다.

* 분양형 : 본사에서 상품까지 비치하고, 임대형 쇼핑몰식으로 분양을 하되, 상품의 배송까지 본사가 다 대행하여 주는 형태입니다.

장점 : 운영자는 쇼핑몰의 홍보이외에는 거의 신경쓸 일이 없다.
단점 : 이론은 아주 좋은 방식이나, 실제적으로 이런 형태의
쇼핑몰들은 매출이 거의 없는게 정설이라, 월사용료나 가입비만 축내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6건 1 페이지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