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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싸이트 등록 노하우() 0
작성자: 아이러브사이트  2010-10-11 14:14 조회 : 4,355  댓글 0건  
온라인마케팅

본문

1.모든 검색싸이트에 운영쇼핑몰을 등록 하라.

2.그중 "네이버"의 등록 여부(70~80%)가 가장 중요하므로 "네이버"를 집중 공략하라

3.각 검색싸이트는 독립적인 분류체계를 가지므로 각 검색싸이트의 분류패턴을 유심히 살펴 각 분류기준에 맞도록 주의하여 등록 하라(각 검색싸이트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등록한다)

4.쇼핑몰 방문자들의 입장에서 단어를 선별 하여 5 ~ 10개의 관련 키워드를 모두 등록 하고 키워드 입력시 검색결과 첫화면에 나올수있도록 등록하라 (대부분의 쇼핑몰 운영자는 운영자의 입장에서 등록을 하기때문에 실패한다)

5.검색시 첫페이지에 등록/유지 되는 기준

-a. 검색시 출력되는 경쟁 쇼핑몰과의 객관적인 비교우위를 가져야한다.
(상품의 종류, 관련정보의 양, 쇼핑몰 디자인 퀄리티, 방문고객의 게시물)
(경쟁싸이트와의 디자인,내용구성등의 비교를 통해 서퍼가 첫화면 등록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b. 등록이후에는 방문자수가 많아 쇼핑몰의 객관적인 인지도를 확보해야 한다. 

<검색싸이트 등록 마켓팅의 효과 분석>

-인터넷에서 찾고자 하는 특정 상품 또는 싸이트(쇼핑몰)이 있을때 대부분의 고객은 검색싸이트에서 해당 키워드를 입력하게된다.
키워드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고객의 주관성이 반영되게 된다.
이런 이유로 고객의 입장에서 약 5 ~ 10개의 예상 키워드를 선별 쇼핑몰을 등록해놓아야한다.

-이렇게 검색싸이트를 통해 찾아온 고객들은 검색후 대부분 첫화면에 검색되어 나온 결과 리스트중에서 본인의 검색을 완료하는것이일반적이다.
두번째,세번째 화면까지 샅샅이 살피는 고객은 10% 미만이라고 볼수있다.

-그러므로 고객이 생각 할 수 있는 검색키워드를 모두 등록하고 키워드 입력시 첫화면에 운영 쇼핑몰을 등록시켜놓기만 한다면 인터넷 상의 모든 고객(해당 상품을 찾고자 하는 고객)을 맞을 최상의 준비는 끝났다고 볼 수 있는것이다.

-이는 매우 단순하지만 타겟화된 관심고객을 확실히 잡아내는 타겟 마켓팅인 것이다.

-"a"라는 상품에 관심을 가진 고객이 검색싸이트에서 "a"라는 상품을 찾기위한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 첫화면에 관련 정보가 출력 된다면 출력된 쇼핑몰의 신뢰의 객관성을 부여하고 접근 편리성을 제공하며 판매 상품에 확실히 타켓팅된 고객을 자연스럽게 확보 할 수 있는것이다. 


쇼핑몰 성공전략

 

유통사업을 통해 축적된 경영 노하우 -> 판매 상품의 최저가 공급선 확보 및 유지 가능 (운영자와 아이템과의 관계성 중상)
쇼핑몰 오픈 당시 선택 아이템이 인터넷 판매가 힘든 상품(디지털피아노, 에어컨, 온풍기, 가전제품)이라는 주변의 우려와 만류에도 불구하고 사업에 도전함 -> 쇼핑몰 오픈 전 1년동안 전자상거래의 동향을 면밀히 파악한 사전준비를 토대로 운영자 나름의 디지털 마인를 갖춰 경쟁업체보다 빠른 쇼핑몰 사업실시

고객관리 방법

문의게시판에 올라오는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답변한다.

전화, 게시판, 메일을 통한 고객의 문의에 친절히 답변한다.

상품력이 중요하다.

전문 상점의 경우 상품의 종류가 다양해야 하며 상품정보가 정확하고 상세하여야한다.

상품의 가격은 평균수준을 유지하면 된다.
(상품의 가격이 무조건 싸야 인터넷 쇼핑몰이 잘된다는 이야기는 옛말이다.) 

문의게시판를 통해 고객과 상점운영자간의 관계를 객관적으로 증명 하여야 한다.
(친절과 신속성을 느낄 수 있어야한다.)

고객은 간단하고 쉬운것을 원한다.
고객이 필요로하는 상품을 최대한 간단히 그리고 편안히 찾아 결재하도록 배려할 의무를 운영자는 가졌다.
중,소규모 사업자는 종합쇼핑몰보다 전문 쇼핑몰이 월등히 유리하다.
종합쇼핑몰은 대자본형의 사업모델이라는 것이 또다른 이유다.

전자상거래 인터넷 쇼핑몰 사업은 오프라인 사업의 인건비,입지,자본의 비효율성을 극복하여 효율성을 극대화 한다는데 큰 힘이 있으며 1인 운영자 시스템을 통해 고객관리의 효율화가 특징이라고 실제로 온라인 매출은 기존 오프라인의 매출에 비해 아직 부족한것이 사실이지만 순이익에서 볼때 훨씬 더 메리트있다고 시간과 공간을 극복하는 유통방식으로 지방 고객이 전체 고객중 50%를 차지하고 있다.

 

분명 고객의 대상이 전국적인 범위로 커졌으며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는 도약을 이룬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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